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제주, 내일 새벽까지 장맛비…낮부터 맑은 하늘

제주도는 내일(20일) 새벽까지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양은 20에서 60㎜ 안팎이 되겠고요. 충청 남부와 남부지방 곳곳으로는 오늘 밤까지 소낙성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낮부터는 다시 맑은 하늘 드러나겠습니다.

수도권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지방의 낮 기온이 오늘보다 크게 오르겠는데요, 내일 서울의 한낮 기온은 28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지만 남부지방 대구의 한낮 기온은 31도까지 오르면서 오늘보다 6도 정도 높겠습니다.

현재 충청 이남 지방을 중심으로는 비가 제주 지역은 장마 전선의 영향으로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내일은 구름 많다가 점차 맑은 하늘 드러나겠고요.

제주지역은 새벽까지 비가 내리다 그치겠고 그밖에 중부지방에서는 새벽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조금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일 전국의 미세먼지는 대체로 보통 수준을 유지하겠지만 충북과 경북지방에서는 먼지 농도가 높아질 수가 있겠습니다.

내일 서울의 아침 기온은 18도 부산 20도 안팎으로 아침 공기는 오늘과 비슷하게 출발하겠고요.

한낮기온은 크게 올라서 서울은 28도 대구는 31, 전주 역시 28도 선으로 낮 동안 덥겠습니다.

이후로 장마전선은 다시 남해상에 머물다가 다음 주 초반 남부지방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이여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