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트럼프 대통령이 예고한 대로 북미 정상 간 통화가 이르면 오늘(17일) 밤 안에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통화가 성사되면 비핵화와 체제 보장을 논의할 북미 후속 협상에 탄력이 붙게 될 전망입니다.
▶ 잠시 뒤 북미 정상 통화…북미 후속 협상 속도 낸다

2. 검찰이 채용 비리에 연루된 시중 은행 6곳, 임직원 38명을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딸 면접에 직접 들어가 최고점으로 합격시킨 채용 책임자도 있었습니다.
▶ 딸 면접 들어가 최고점 합격…기막힌 은행 채용비리

3. 러시아 월드컵 16강의 운명을 가를 첫 경기 스웨덴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경기가 열리는 니즈니노브고로드에 입성한 우리 축구 대표팀은 잠시 뒤 경기 시간에 맞춰 적응 훈련을 합니다.
▶ 결전지 입성 신태용호, '운명의 1차전' 도전은 시작됐다!

4. 우승 후보 아르헨티나가 월드컵에 처음 출전한 아이슬란드의 얼음 장벽을 뚫지 못하고 1대 1로 비겼습니다. 아이슬란드에 수비진에 꽁꽁 묶인 리오넬 메시는 페널티킥마저 실축했습니다.
▶ 꽁꽁 막힌 메시, 페널티킥도 실축…이변의 무승부

5.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가 일부 재건축 아파트값을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서울 강남 4구의 초과 이익환수 대상 재건축 아파트의 이달 시세 총액이 두 달 전보다 0.18% 줄었습니다.
▶ '억대 부담금' 압박에 시세 하락…숨죽인 재건축 시장

6. 더운 날씨 속 도심 공원 곳곳이 음주 추태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늦은 밤까지 음주 고성이 계속되면서 주민 민원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 "월드컵 땐 더한데…" 도심공원 술판이 괴로운 주민들

7. 일부 대학생이 SNS의 1대 1 대화방에서 여학생을 성희롱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단체 대화방이 아닌 둘만이 사적으로 나눈 대화도 처벌할 수 있는지 취재했습니다.  
▶ 계속되는 '카톡방 성희롱'…'1:1 대화방'도 처벌 될까?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