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핵심 수비수 김영권 "99% 준비‥스웨덴전 실점하지 않을 것"

핵심 수비수 김영권 "99% 준비‥스웨덴전 실점하지 않을 것"
한국 축구 대표팀의 핵심 수비수인 김영권 선수가 "오늘까지 스웨덴전 99% 준비 단계다. 그 단계라면 스웨덴전에서 실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영권 선수는 한국시간 15일 러시아 베이스캠프인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파르타크 경기장에서 인터뷰를 진행해 월드컵 1차전의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그는 1차전 상대 스웨덴에 대해 "경기를 분석한 결과, 일대일 상황에서 헤딩 능력이 강하고 타점 능력도 좋다. 세컨드 볼에 대비해서 선수들이 감독님과 많이 이야기하며 대비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전날 러시아가 개막전에서 사우디아라비아를 꺾고 5-0 대승을 거둔 것과 관련해 "첫 번째 득점과 실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사우디가 첫 실점 후 정신적으로 무너졌던 것 같다. 많이 배웠다. 스웨덴전에 그런 부분이 나지 않도록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습니다.

그는 아시아 팀들이 약하다는 지적에 대해 "전력에서 약한 건 사실이다. 그러나 약하다고 이길 수 없는 건 아니다. 사우디가 졌지만 개인적으로 자극을 받았다"면서 "아시아에서 한국이 강팀이고, 이번 월드컵에서 보여줘야 되지 않나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