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뉴스pick] 3억 2천 년 역사 자랑하는 명물 바위…"장난으로 밀었다"

한류경 작가,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8.06.14 17:5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뉴스pick] 3억 2천 년 역사 자랑하는 명물 바위…"장난으로 밀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명물 바위가 사람들의 장난으로 인해 한순간에 사라지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3일, 영국 일간 메트로 등 외신들은 영국 노스요크셔주의 한 관광지에서 명물 바위가 부숴진 일에 대해 보도했습니다.3억 2천 년 역사를 자랑하는 명물 바위…장난으로 추락시킨 사람들벼랑 끝에 놓인 이 바위는 일명 '브리함 바위'로 불리며 약 3억 2천년 전 형성된 것으로 추정되는 명물 바위입니다.

지난 6월 1일, 아직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5명의 젊은 사람들이 장난으로 이 바위를 절벽 밑으로 추락시켰다고 외신들은 전했습니다.3억 2천 년 역사를 자랑하는 명물 바위…장난으로 추락시킨 사람들이 사고로 현재 바위는 많은 부분이 심각하게 파손된 상태입니다.

매년 많은 사람들이 이 바위를 보기 위해 해당 명소에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사건이 전해지면서 장난삼아 벌인 사람들의 몰상식한 행동에 누리꾼들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영국의 환경보호단체 내셔널 트러스트 측은 바위를 파손시킨 5명의 용의자를 수배 중이며 목격자를 찾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Metro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