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곳곳 비구름 형성…오후 요란한 소나기

바로 조금 전 날씨 전해 드렸을 때는 주로 남해안과 동해안에 이렇게 비구름대가 집중되었는데요, 지금은 서해 중부 해상에서도 비구름대가 집중된 모습입니다.

따라서 경기도에는 현재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고 서울에도 오전에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특히 오늘(11일) 오후부터는 전국적으로 요란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이번에 내리는 소나기는 강수량의 지역 차가 크겠습니다.

특히 소나기가 오는 곳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하면서 요란하게 쏟아지겠고요, 특히 호남 지역을 중심으로는 우박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으니까 특히 그 지역에 계신 분들은 주의를 해주셔야겠습니다.

앞으로 전남 남해안과 영남은 오늘 낮까지 비가 더 내리겠고 제주에는 밤까지, 강원 영동을 중심으로는 오늘 오전까지 비가 조금 더 내리겠습니다.

자세한 예상 강수량을 보시면 서울 등 중부 지방과 제주에는 밤까지 5에서 최고 20mm,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는 내일 새벽까지 10에서 최고 40mm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오늘 전국적으로 비 소식과 함께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단계로 공기는 깨끗하겠습니다.

또 비가 내리면서 오늘 더위는 주춤한데요, 워낙 요즘 아침저녁으로는 기온이 떨어지고 기온의 변화가 크니까요, 건강 관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낮 기온은 어제보다 크게 내려가면서 서울이 25도, 청주와 전주 광주가 24도, 강릉과 대구가 20도에 머물겠고요, 제주와 부산도 21도가 예상됩니다.

선거 당일에는 맑은 날씨를 회복하겠습니다. 투표장에 가시는 길 날씨로 인한 불편함은 없겠습니다.

(전소영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