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드루킹 특검, 강남역 인근에 둥지…4개층 임대차 계약

드루킹 특검, 강남역 인근에 둥지…4개층 임대차 계약
'드루킹 댓글조작 의혹'을 파헤칠 허익범 특별검사가 특검팀 사무실을 마련하고 수사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허 특검은 서울 서초구 강남역 인근 J빌딩 4개 층을 쓰기로 하고 오늘(9일) 임대차 가계약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허 특검은 수사 관련 기록 송달 등 편의를 고려해 서초동 법조타운과 가까운 이 건물에 사무실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주차공간과 조사실의 연결성 등 수사보안을 위해 필요한 요건도 적절히 갖췄다고 허 특검은 설명했습니다.

이곳에는 보안시설 등을 개·보수하는 작업을 거쳐 회의실과 조사실, 피의자 대기실, 브리핑실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허 특검은 사무실 개·보수 작업을 마치는 대로 경찰과 검찰로부터 수사기록을 넘겨받아 검토하고 수사계획을 구상할 방침입니다.

허 특검은 "내일부터라도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라며 "사무실이 어느 정도 갖춰지면 수사기록 송부를 공식 요청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허 특검은 토요일인 이날도 법무법인 산경 사무실에 출근해 특검팀 사무실 확보와 특검보 인선 등 준비작업을 했습니다.

특검보는 특별수사·첨단범죄·선거사건 수사 경력이 있는 검찰 출신 인사들로 구성될 가능성이 큽니다.

허 특검이 후보 6명을 추천하면 문재인 대통령이 그중 3명을 임명하게 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