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러시아 출격 마지막 담금질…볼리비아전 전반 주요장면 (하이라이트)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마지막 공개 평가전에 나선 한국 축구대표팀이 경기 초반 볼리비아를 압도하고도 득점 없이 전반을 마쳤습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오늘(7일)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의 티볼리노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볼리비아(FIFA 랭킹 59위)와 평가전에서 0 대 0으로 전반을 끝냈습니다.

대표팀은 60%를 넘나 드는 점유율로 경기를 주도하면서 여러 차례 슈팅을 날렸으나 골로 연결되지 못했습니다.

신 감독은 월드컵을 앞둔 마지막 공개 평가전인 이날 경기에서 에이스 손흥민을 쉬게 한 채 김신과 황희찬 투톱 조합을 처음 가동했습니다.

기성용과 정우영을 중원에 두고 이승우와 문선민을 좌우 날개에 배치했습니다.

수비진에는 김영권과 장현수를 중심으로 박주호와 이용을 좌우에 세운 4-4-2 전술을 들고 나왔습니다.

대표팀은 전반 6분 김신욱이 황희찬의 패스를 받아 수비수를 제친 채 첫 슈팅을 선보이는 등 여러 차례 공격을 선보였습니다.

전반 19분에는 박주호가 왼쪽에서 올려준 크로스를 받아 김신욱이 큰 키를 이용해 헤딩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볼리비아 골키퍼의 손에 걸렸습니다.

전반 30분 이승우가 골대 왼쪽에서 재치있게 수비수를 제치고 보낸 패스를 받은 황희찬의 슈팅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습니다.

대표팀은 전반 38분 기성용의 중거리 슈팅이 골키퍼에 막힌 후 전반 40분 이용의 오른쪽 크로스를 받아 김신욱이 다시 한 번 헤딩으로 골대 빈 구석을 노렸으나 빗나가며 전반을 득점 없이 마쳤습니다.

(영상 편집 : 이홍명)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