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고대 교수가 SNS에 올린 '촬영회 사진'…결국 계정 삭제

<오! 클릭> 네 번째 검색어는 '고대 교수 '촬영회 사진''입니다.

속옷만 입고 포즈를 취한 여성 모델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 사진들은 고려대학교 한 교수의 SNS 계정에 올라온 건데요, 이 교수는 몇 년 전부터 사진 촬영회 등에서 직접 찍은 여성 노출 사진을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공개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논란이 일자 교수는 어제(6일) 자신의 SNS 계정을 비공개로 바꾸고 오늘 불만을 드러내며 계정을 삭제했는데요, 해당 교수는 여전히 떳떳하다는 입장입니다.

3년 전부터 계정을 운영해 왔고 팔로워 중에는 학생들도 있는데 왜 갑자기 문제를 제기하는 건지 모르겠다, 사생활과 업무를 연관 짓는 것이 이해가 안 간다고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습니다.

고려대학교 측은 성 평등센터에 신고가 접수돼야 학교 측에서 조사를 착수할 만한 사안인지를 결정한다며 비공개 원칙에 따라 신고 접수 여부는 확인해줄 수 없다고 전했습니다.

누리꾼들은 "강의 중에도 당당히 말하고 가족이랑도 돌려 보신다면 취미 생활로 인정해 드립니다ㅋㅋ" 라며 비난하는가 하면, "불법 촬영을 한 것도 아니고 모델이 이의 제기를 한 것도 아닌데 사생활 갖고 왜 난리지....??" 라며 옹호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