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탄도소년단'?…日 신인 아이돌 이름 논란

일본의 한 신인 아이돌 그룹이 공식 데뷔도 하기 전에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방탄소년단'을 따라 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쏟아지고 있는 건데요,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입니다. '탄도소년단'

일본의 한 대형기획사는 이달 초 보이그룹 '탄도소년단'의 결성을 발표했습니다.

이 그룹의 프로듀서는 '탄도소년단'이라는 이름에 대해 전원이 마이크를 들고, 곡에 따라 보컬과 랩을 담당하는 멤버가 바뀌기에 스피드 있는 이미지가 강했다고 설명했는데요.

이 그룹의 영문명은 '발리스틱 보이즈(BALLISTIK BOYZ)'로 줄이면 'BTZ'가 되는데, 방탄소년단의 영문 약자인 'BTS'와 비슷하고요, 멤버 수도 방탄소년단과 마찬가지로 7명입니다.

보컬 네 명, 래퍼 세 명으로 구성된 것도 똑같습니다. 초창기 방탄소년단처럼 힙합 음악을 내세우고, 멤버 개개인이 보컬과 퍼포먼스에 능합니다.

일각에선 '탄도소년단'의 데뷔 티저 이미지가 방탄소년단 노래 'DNA' 홍보 콘셉트를 떠올리게 한다는 지적도 나왔는데요, 누리꾼들은 "이번엔 중국에서 '미사일소년단'이 나올 차롄가...ㅋㅋ" "솔직히 방탄 말고도 완성도 높은 보이그룹 천지인 대한민국 발끝이나 따라올 수 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