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대법원 산하 법원행정처가 양승태 대법원장 시절 재판 거래와 법관사찰 정황과 관련된 내부 문건 파일 98개를 추가 공개했습니다. 구속영장 심사는 물론 재판의 처리 방향에까지 개입했다는 의혹이 불거질만한 대목들이 발견됐습니다.
▶ 법원행정처 문건 추가 공개…영장심사에 재판 결과까지 개입?

2. 오는 12일에 열리는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이 현지 시간 오전 9시, 한국 시간으로는 오전 10시에 시작된다고 미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회담이 이례적으로 아침 일찍 시작되는 건데 시간 여유를 갖고 담판을 지으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 "북미 '첫 회담', 12일 오전 9시"…추가 회담 여지 남겨
▶ 이례적인 '오전 9시 회담'…이른 시간에 하는 이유는

3. 판문점 북미 실무협상은 오늘(5일)은 열리지 않았는데 백악관은 그동안 의미 있는 진전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남은 시간에 합의 초안을 만들 수 있느냐가 관건인데 평양과 워싱턴의 훈령을 받아 다시 만나는 내일 이후가 중요합니다.
▶ "북미, 판문점서 의미 있는 진전"…합의 초안 만들까

4. 6·13 지방선거에 나선 여야의 경기지사 후보들이 상대방의 욕설과 투기 의혹을 제기하며 난타전을 벌였습니다. 서울시장 선거에 나선 야당 후보들은 단일화를 놓고 기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 '형수 욕설'·'제주도 땅 투기'…경기지사 후보 검증 난타전
▶ "서로 양보하라"…김문수-안철수 단일화 기 싸움 팽팽

5.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 부인 이명희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법원이 기각했습니다. 범죄혐의에 다툼의 여지가 있어서라는데 여론이 들끓고 있습니다.
▶ 합의서 잔뜩 모아온 이명희…영장 기각에 들끓는 여론

6. 한 글로벌 기업이 판매하는 유리컵이 갑자기 터지는 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강화유리의 특성 때문이라며 제품 판매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 갑자기 '펑' 깨지는 유리컵…회사는 "큰 문제 없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