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주선 "문 대통령, 송인배 직위 떠나 특검 수사 받게 해야"

박주선 "문 대통령, 송인배 직위 떠나 특검 수사 받게 해야"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는 드루킹 사건과 관련 "송인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이 관여됐다면 당장 송 비서관이 직위를 떠나 특검 수사를 받을 수 있게 요건과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게 문재인 대통령이 할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공동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드루킹 댓글공작 의혹이 바로 대통령 앞까지 다가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정부가 특검법 공포안 의결을 위한 국무회의를 다음 주에 개최하기로 한 데 대해 "검경이 증거 은폐, 멸실시킨 정황이 있는데, 정부조차 특검법 발효를 지연해 드루킹 관련 중요 증거 멸실을 방조하는 행위를 하고 있다"며 즉각 처리를 촉구했습니다.

유승민 공동대표는 "김경수 전 의원, 송인배 비서관, 백원우 민정비서관은 문 대통령과 24시간 생사고락을 같이 한 사람들로, 박근혜 대통령 시절의 최순실, 청와대 3인방과 다를 바 없다"며 "특검이 이들에 대해 면죄부만 주는 것 아니냐는 걱정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1일 드루킹 특검법안 본회의 표결 시 '기권'한 데 대해 "특검이 검경 은폐 조작을 제대로 수사할 수 있는지, 대통령 최측근과 대통령 연루 가능성을 제대로 수사할 수 있는지에 대해 그런 애매한 특검법은 충분치 않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청와대가 송인배 비서관을 자체 조사한 데 대해 "'아무런 문제 없는 것으로 해달라'는 수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게 아니냐"며 "대통령은 이 정권 핵심 측근이 줄줄이 연루된 중차대한 사건에 대해 읍참마속 심정으로 국민 앞에 진실을 고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