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BS LIVE]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출정식


※ 위 생중계 화면은 유튜브 특성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에서 16강 진출을 노리는 신태용호가 오늘(21일) 대표선수 소집과 함께 출항합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오늘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 모여 월드컵 출정식을 하고 러시아 월드컵을 향한 첫발을 내딛습니다. 

이날 출정식에는 1차 명단에 이름을 올린 28명 가운데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기성용(스완지 시티)을 비롯한 23명의 선수단이 참석했습니다. 

신태용호는 일단 권창훈을 뺀 27명으로 담금질을 시작하며, 월드컵 최종 엔트리에 들기 위한 선수들의 생존 경쟁이 본격화합니다.

이날 출정식에는 장도에 오를 후배 태극전사들을 격려하기 위해 역대 월드컵에서 활약한 차범근, 최순호, 홍명보, 서정원, 최진철, 이운재 등 한국 축구의 '레전드'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대표팀은 28일 온두라스(오후 8시, 대구스타디움), 6월 1일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오후 8시, 전주월드컵경기장)와 각각 평가전을 치르며, 신태용 감독은 두 차례 평가전 결과를 토대로 최종 23명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 SBS 뉴스 온라인·SNS 생중계 안내
- 홈페이지 : http://news.sbs.co.kr/news
- 유튜브 : www.youtube.com/sbsnews8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