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한미 정상이 정상 회담을 이틀 앞두고 전화 통화를 하며 북미 회담 성공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하지만 북한은 여종업원 송환 문제를 이산가족 상봉 행사와 연결하며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북한의 속내를 분석했습니다.
▶ 트럼프 묻고 문 대통령 답하고…회담 이틀 전 '긴급 통화'
▶ 北, 종업원 송환-이산가족 상봉 연계?…고심하는 정부

2. 구본무 LG그룹 회장이 오늘(20일) 오전 숙환으로 별세했습니다. 그룹 경영권은 외아들인 40살의 구광모 상무가 이어받게 됩니다.
▶ '향년 73세' LG 구본무 회장 별세…구광모 장자승계

3. 모델 아르바이트 여성들의 성추행 고발사건 수사가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경찰은 해당 스튜디오 실장을 포함한 가해 혐의자 2명을 출국 금지하고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 '피팅 모델 성추행' 2명 출국금지·압수수색…수사 속도

4. 경기도 평택의 아파트 단지에서 한 여성이 위에서 떨어진 1.5kg 무게의 아령에 어깨를 맞아 크게 다쳤습니다. 경찰은 바로 옆 아파트에서 아령이 떨어진 것으로 보고 수사에 나섰습니다.
▶ 마른하늘에 날벼락…아파트서 떨어진 아령에 '중상'

5.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 이른바 문재인 케어에 반대하는 의사들이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었습니다.
▶ 거리로 나온 의사들, 또 대규모 집회…"문재인 케어 반대"

6. 미국과 중국의 무역 협상이 타결됐습니다. 중국의 대미 무역 흑자를 줄이고 지적 재산권 침해 방지를 법제화하기로 했습니다. 명분은 미국이, 실리는 중국이 챙겼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 명분은 미국이 실리는 중국이…무역갈등 간신히 봉합

7. 어제 폐막한 칸 국제 영화제는 성 평등이 화두였습니다. 특히 여우주연상 시상자인 아르젠토는 시상식장에서 자신의 성폭력 피해를 고백하며 가해자를 꾸짖어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 "이곳에도 성범죄자 있다"…칸 폐막식서 정곡 찌른 여배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