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국 해리 왕자-메건 마클 오늘 결혼…'로열 웨딩' 관람객 운집

영국 해리 왕자-메건 마클 오늘 결혼…'로열 웨딩' 관람객 운집
영국 왕위 계승 서열 6위 해리(33) 왕자와 할리우드 여배우 메건 마클(36)의 결혼식이 현지시간 오늘(19일) 정오, 우리 시간으로 오후 8시에 열립니다.

오늘 결혼식은 영국 성공회의 저스틴 웰비 캔터베리 대주교의 주례로, 런던 인근 윈저 성의 왕실 전용 예배당인 세인트 조지 채플에서 열립니다.

BBC 방송 등 영국 언론에 따르면 결혼식에는 약 600명이 공식 초청됐는데, 테리사 메이 총리 등 주요 정치권 인사는 제외됐습니다.

영국 왕실에서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91)의 남편으로 지난달 엉덩이 부위 수술을 받은 필립공(96)을 포함해 가족이 총출동합니다.

그러나 마클의 아버지 토머스(73)는 딸의 손을 잡고 식장에 입장할 예정이었던 애초 계획과 달리 심근경색 수술과 '파파라치 사진 판매' 등의 논란으로 불참합니다.
영국 해리 왕자 메건 마클 공식 약혼 사진 공개 (사진=AFP/연합뉴스)
CNN에 따르면 마클은 누구의 에스코트도 받지 않고 혼자 입장해 예배당 복도를 따라 걸을 예정입니다.

이어 왕실의 주요 하객이 앉을 중간 지점에서 해리 왕자의 아버지 찰스 왕세자를 만나 손을 잡고 같이 걷습니다.

해리의 조카로 형 윌리엄의 첫째와 둘째 자녀인 조지(4) 왕자와 샬럿(3) 공주는 결혼식의 시동과 들러리로 참여합니다.

윈저 성 구내로는 지난해 5월 맨체스터 아레나 테러 때 부상한 12살 소녀 아멜리아 톰슨을 포함해 약 1천 명의 일반인이 초청됐습니다.

1시간가량의 식이 끝나면 해리 부부는 지붕이 없는 마차를 타고 윈저 성부터 시내를 한 바퀴 돌면서 대중들에게 감사 인사를 할 예정입니다.

저녁에는 해리 왕자의 아버지인 찰스 왕세자가 아들 부부와 200명의 가까운 친구와 가족들과 함께 만찬을 엽니다.

윈저 성 주변에는 며칠 전부터 결혼식을 구경하기 위해 인파가 몰렸으며 오늘 약 10만 명이 관람객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결혼식의 경제적 효과는 관광객들이 쓰는 비용과 기념품 등 영국산 제품의 매출 등을 포함해 6천만 파운드, 우리 돈으로 87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영국 해리 왕자의 청혼반지(사진=AFP/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