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IT&SMART] 사람처럼 두 발로 뛰어다녀…'아틀라스' 새 영상 공개

로봇이 사람처럼 두 발로 뛰어다닙니다. 장애물을 만나도 가볍게 뛰어넘습니다.

보스턴다이나믹스가 서서 걷는 로봇 아틀라스의 새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장애물을 뛰어오르고 백 텀블링을 하는 기술도 선보인 바 있습니다.

네발로 다니는 스팟미니의 자율주행 영상도 공개됐습니다.

이 로봇은 인간의 도움 없이 실내에서 설정된 경로를 따라 자율 주행하는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로봇에 장착된 카메라 센서가 주변 환경을 인식해 스스로 위치를 파악합니다.

---

페이스북이 우리 정부로부터 부과받은 과징금 처벌을 수용할 수 없다며 행정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3월 페이스북이 통신사들과 망 사용료 협상을 하다 결렬되자 접속 경로를 해외로 돌려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었다며 과징금 3억 9천600만 원을 부과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처분 통보를 받고 방통위가 과징금 처벌의 정당한 이유 없이 제재를 내렸다며 행정소송과 함께 시정 명령 집행 정지도 신청했습니다.

이용자들이 피해를 입었다는 객관적이고 실증적인 근거가 없다는 게 가장 큰 이유입니다.

페이스북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회사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속도가 느려진 것에 대한 책임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방통위는 처분을 내리면서 페이스북이 경로를 변경했을 당시 통신사 민원이 100배 넘게 증가한 게 직접적이고 실증적인 이용자 피해 사례라고 판단한 바 있습니다.

또 방통위는 통신사가 아니라 페이스북이 직접 접속 경로를 변경해 이용자들에게 피해가 발생했다고 판단했습니다.

방통위는 행정소송에 대비하기 위해 로펌을 선임하고 적극적으로 소송에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