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광고까지 접수…김정은 위원장 패러디 '봇물'

지난달 27일 남북정상회담 이후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패러디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김정은 패러디'입니다.

서울 시내 한 통신사 대리점에 붙은 광고 포스터입니다. "봄이 왔습네다" "장거리 폭탄 세일" 이라는 문구와 함께 폭탄 옆에 기댄 김정은 위원장의 캐리커처가 그려져 있는데요, 북한의 핵실험을 풍자해 휴대전화 가격 할인을 홍보한 겁니다.

김 위원장은 회담 당시 "평양냉면을 가지고 왔다"며 "멀다고 말하면 안 되갔구나!" 라고 농담을 했는데요, 이에 김 위원장이 '옥류관 철가방'을 들고 냉면을 배달하는 합성사진이 등장했습니다.

김 위원장의 짧고 위로 올라간 머리 스타일은 다이얼을 돌리던 수화기와 비교되기도 했습니다.

김 위원장과 북한 정권을 모티브로 한 패러디 암호화폐도 등장했는데, '스페이스 킴'이라는 이름의 암호화폐 홈페이지에는 '달로 향하는 우주비행사 킴'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우주복을 입은 김 위원장의 이미지가 나옵니다.

누리꾼들은 "김정은이 앞으로는 진짜 조롱받고 욕먹을 짓을 안 했으면…" "북한이 던진 폭탄에 죽은 사람들, 그 가족들을 잊지 맙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