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입제도 개편특위, 다음 달부터 전국 돌며 의견수렴

대입제도 개편특위, 다음 달부터 전국 돌며 의견수렴
2022학년도 대학 입시제도 개편을 위한 국민 의견수렴 절차가 시작됩니다.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는 어제(26일) 오후 대입제도 개편 특별위원회를 처음 열어 권역별 간담회와 이해관계자·전문가 협의회 등 국민 의견수렴 계획을 논의했습니다.

특위는 다음 달부터 전국을 돌며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간담회인 '국민제안 열린마당'을 열 예정입니다.

이 간담회는 개편 논의 범위에 대한 국민 목소리를 듣는 자리입니다.

오는 5월 3일 충남대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열리는 첫 간담회를 시작으로 10일에는 호남·제주권 간담회가 전남대 컨벤션홀에서, 14일에는 영남권 간담회가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리고 17일에는 서울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에서 수도권 간담회가 개최됩니다.

참석자는 서면 제안서를 내거나 자유발언을 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모바일로 실시간 제안을 할 수도 있습니다.

특위는 이와 별도로 학생·학부모·교원·시민단체 등 여러 관계자 의견을 심층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이해관계자·전문가 협의회를 열고, 온·오프라인 의견수렴도 병행합니다.

학생·학부모 등 누구나 국가교육회의 누리집 (www.eduvision.go.kr)을 찾으면 대입제도 개편에 대한 의견을 낼 수 있습니다.

김진경 대입제도 개편 특위 위원장은 "공론화 과정에 대한 국민 신뢰를 확보하고 개편 방안과 관련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의견수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