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안면 인식 기술 도입 나흘 만에…실종 아동 3천 명 찾은 인도 경찰

[뉴스pick] 안면 인식 기술 도입 나흘 만에…실종 아동 3천 명 찾은 인도 경찰
인도에서 안면 인식 기술을 도입한 지 나흘 만에 실종아동 3천 명을 찾아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어제(24일) 영국 일간 신문 인디펜던트를 비롯한 외신들은 실종 아동을 찾는 데 놀라운 효과를 발휘한 안면 인식 기술을 보도했습니다. 

인도에서는 매년 수천 명의 아이들이 실종되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부터 2017년 사이 접수된 어린이 실종 신고 건수만 24만 건에 달할 정도입니다. 

실종 아동을 찾는 데 물리적으로 한계를 절감한 정부와 경찰은 고심 끝에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를 마련했습니다. 

이는 시민들과 함께 실종된 아이들의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입니다. 
실종 아동 어린이 픽사베이
이와 함께 경찰은 실종 아동들을 찾기 위한 새로운 안면 인식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경찰은 고등법원의 소프트웨어 점검을 거쳐, 지난 6일부터 이 안면 인식 기술을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술 도입 나흘 만에 경찰은 2천930여 명에 달하는 실종 아동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경찰은 현재 실종된 아이들을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내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도의 아동 구호 단체 BBA는 "다른 나라의 실종 아동을 찾는 데도 이 안면 인식 기술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구성 : editor C, 사진 : 픽사베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