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해외 신용카드 사용 조사 조현아·조현민 자매에 집중"

<앵커>

대한항공 사건은 관세청은 밀수 의혹 경찰은 폭행 의혹을 각자 조사 중입니다. 관세청 조사에서는 조현아, 조현민 두 딸이 집중적으로 해외에서 카드를 쓴 게 확인돼서 수사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조현민 씨는 다음 주 초에 경찰 포토라인에 서게 될 것 같습니다.

이강 기자입니다.

<기자>

관세청 수사팀은 조양호 회장 가족 5명 간에 해외 신용카드 사용 금액 차이가 상당히 크다고 밝혔습니다.

조현아, 현민 두 자매가 사용한 금액이 상대적으로 많았음을 시사한 겁니다.

관세청은 조만간 조 회장 가족을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할 방침입니다.

조현민 전 전무의 폭행 혐의를 수사 중인 경찰은 압수한 휴대전화를 분석해 삭제한 메시지 등이 있는지 확인 중입니다.

경찰은 이르면 다음 주 초쯤에 조 전 전무를 소환할 계획입니다.

경찰은 또 어머니 이명희 씨의 폭언, 폭행 등 갑질 의혹에 대해서도 내사에 착수했습니다.

공개된 2014년 호텔 증축 공사장 동영상에서 여성 직원의 팔을 거칠게 잡아채고 서류 뭉치를 빼앗아 바닥에 집어 던지는 등의 행위가 법에 위반되는지 보고 있습니다.

[노영희/변호사 : 폭행, 모욕 그리고 업무방해 이 중에서 이제 (가장) 중한 형으로 처벌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거죠.]

한편 인천공항세관 공무원이 대한항공 측에 탑승객 4명의 좌석 변경 등 편의를 요청한 문건이 직원들의 제보로 공개됐습니다.

관세청은 해당 직원에 대한 감찰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