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다시 보는 월드컵] "유상철 추가골! 드디어 첫 승입니다!" 2002년 한일 월드컵 폴란드전 (10)

※ SBS 뉴스가 월드컵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팀의 역대 월드컵 골 장면을 다시보기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태극 전사들이 펼치는 짜릿한 감동의 순간! SBS 뉴스와 함께 하세요.

황선홍의 멋진 선제골로 앞서가던 우리 대표팀은 공세의 고삐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5만여 관중의 열광적인 응원도 힘을 보탰습니다. 그리고 후반 8분 유상철의 발끝에서 추가골이 터졌습니다.

당시 31살로 대표팀의 허리를 든든히 받치고 있던 유상철은 공격 진영에 있던 안정환의 압박으로 상대 수비가 볼 처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자 순간적으로 앞으로 쇄도해 공을 따냈습니다. 폴란드 선수들은 수비 지역에서 갑자기 공을 뺏기자 우왕좌왕했습니다. 그러는 사이 유상철은 페널티 박스 바로 앞에서 주저 없이 강력한 오른발 슛을 때렸습니다. 골키퍼가 어떻게든 막아보려고 했지만 공은 손을 맞고도 골대 안으로 향했습니다. 쐐기를 박는 추가골이었습니다.

2 대 0으로 경기를 마친 선수들은 결국 월드컵 첫 승을 달성하고 기쁨은 만끽했습니다. 1954 스위스 월드컵 첫 출전 이후 48년 만에 거둔 감격의 1승이었습니다.

(영상편집 : 김보희, 한수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