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北서 폭우 속 교통사고…중국인 32명·북한인 4명 사망

<앵커>

어젯(22일)밤 북한 황해북도에서 버스가 뒤집히는 교통사고가 일어나 중국인 관광객 32명과 북한 직원 4명이 숨졌습니다.

베이징 정성엽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기자>

파란색 버스가 비포장 도로 위에 거꾸로 뒤집혀 있습니다. 바퀴는 하늘을 향한 채 몸통은 종잇장처럼 구겨졌습니다.

어젯밤 북한 황해북도에서 교통사고가 일어나 버스에 타고 있던 중국인 관광객 32명과 북한 사람 4명이 숨졌다고 중국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병원으로 옮겨진 중국인 2명도 중상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구체적인 사고 경위 등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는 일절 답하지 않았습니다.

[루캉/대변인 : 중국과 북한은 지금 밀접하게 협력해서 사고와 관련된 조치들을 취하고 있습니다.]

한 북한 전문 매체는 버스가 개성에서 평양으로 돌아오는 길에 다리에서 추락했다고 전했습니다.

평양-개성간 고속도로는 남북 정상회담을 위해 최근 대대적인 보수공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평양과 사리원시 사이의 도로가 어젯밤 폐쇄됐었다는 소식도 있어 사고지점은 사리원시 근처로 추정됩니다.

강풍에 폭우가 쏟아지던 날씨가 사고에 영향을 미쳤을 거라는 얘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은 지난해 트럼프 대통령 방중 당시 북한여행 상품 판매를 원칙적으로는 중지시켰습니다.

이 때문에 북한에서 중국인의 대형인명 사고가 났는데도 자세한 경위를 밝히지 않고, 가급적 조용히 처리하고 싶어하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이국진, 영상편집 : 장현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