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스타벅스가 월요일에 카페라떼 사이즈 업그레이드 행사하는 이유

[뉴스pick] 스타벅스가 월요일에 카페라떼 사이즈 업그레이드 행사하는 이유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6일(오늘)부터 6월 11일까지 9주간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국산 우유 소비 촉진을 위한 '2018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캠페인 기간 매주 월요일마다 전국 매장에서 '카페라떼'를 주문하면 한 사이즈 업그레이드 무료 혜택(미군 부대 내 매장 제외)을 제공합니다.

월요일에 판매되는 카페라떼 주문 1잔당 50원의 기금을 적립해 최대 5천만원을 조성해 소외 계층 등 지역사회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스타벅스는 우유가 들어간 제조 음료 판매를 통해 연간 2천200만ℓ 이상의 국산 우유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카페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우유를 넣어 제조해 스타벅스 메뉴 중 우유가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로, 아메리카노에 이어 스타벅스에서 두 번째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앞서 2015, 2017년에도 우유 소비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낙농가를 돕기 위해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당시 적립 기금과 회사 매칭을 통해 조성된 총 1억5천여만원을 취약계층 아동 우유 구매 등에 지원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캠페인을 통해 약 95t의 우유가 추가 소비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진=스타벅스제공/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