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책 한 페이지 읽으면 1m"…파주시 독서마라톤 스타트

"책 한 페이지 읽으면 1m"…파주시 독서마라톤 스타트
국내 대표적 출판 도시인 경기도 파주시가 시민들의 건강한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책 읽기와 마라톤을 결합한 형태의 독서마라톤대회를 연다.

파주시는 오는 10월까지 지역 초등학생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파주시 독서마라톤대회'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시민에게 독서 동기를 유발하고, 책 읽는 습관을 생활화하는 시민문화를 형성하기 위해서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독서 마라톤 참가자는 처음으로 2만명을 돌파했다.

파주시 중앙도서관이 올해 파주시독서마라톤 신청자를 최종 집계한 결과 2만1천981명이 신청했다.

작년보다 22% 증가했다.

이 같은 증가세는 올 초 시내 학교 사서와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한 독서 마라톤 참가 설명회를 통해 참가 홍보를 비롯해 보완점과 발전방향 등을 적극 반영한 결과로 보인다고 파주시는 설명했다.

독서활동을 마라톤에 비유해 책 한쪽을 읽은 것을 마라톤 1m로 환산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독서마라톤 기록은 중앙도서관에서 일지를 나눠주고 본인이 매일 독서분량의 서명, 저자, 읽은 쪽수, 한 줄 감상평 등을 기록하면 된다.

파주시는 독서 마라톤 완주자에게는 구간별 완주증서를 제공하고 도서관 대출권 수를 일반인보다 늘려줄 계획이다.

아울러 '2018 파주 독서대전' 개최 시 초청강연 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우선권을 주고 추후 심사를 통해 독후감 우수자에게는 시상도 할 계획이다.

(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