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언니는 '땅콩 회항' 동생은 '물 뿌리기'…조현민, 폭로 글 나오자 사과

<앵커>

한진그룹 총수 집안에서 갑질 논란이 또 불거졌습니다. 이번에는 조 회장의 차녀인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인데요. 광고대행사 직원들과 회의를 하다가 소리를 지르고 물을 뿌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언니 조현아 부사장의 땅콩 회항 파문이 아직 기억에 생생한데 또 다른 파문이 일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문제의 상황은 지난달 16일 광고 기획 회의에서 벌어졌습니다.

조현민 전무가 광고대행사 팀장이 자신의 질문에 제대로 답변을 못 하자 화를 냈고 "음료수병을 던졌는데 안 깨지자 분이 안 풀려 물을 뿌렸다"는 글이 광고대행사 익명 게시판에 올랐습니다.

대한항공 측은 영상 촬영장소가 어딘지 대답하지 못하는 대행사 팀장에게 조 전무가 언성을 높이는 과정에서 컵을 팔로 치면서 직원에게 물이 튄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조 전무는 3주 뒤 당시 있었던 직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광고를 잘 만들고 싶은 욕심에 냉정을 잃었다며 사과했습니다.

해당 팀장은 조 전무의 열정을 잘 알기 때문에 진심이 아니라는 걸 안다고 답합니다.

하지만 사과 메시지를 보낸 시기가 익명게시판에 폭로가 나온 직후여서 진정성이 의심되고 있습니다.

광고 대행사는 광고주와 관련한 얘기는 업계 특성상 할 수 없다며 인터뷰를 거부했습니다.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는 논란이 커지자 어제(12일) 오후 SNS에 글을 올려 또한번 사과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