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평양 공연 위해 총 쏘는 안무 귀엽게 수정한 '레드벨벳' 슬기

[스브스타] 평양 공연 위해 총 쏘는 안무 귀엽게 수정한 '레드벨벳' 슬기
걸그룹 레드벨벳이 평양 공연 당시 안무를 일부 수정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 5일 지상파 3사에서는 '2018 남북평화협력 기원 남측 예술단 평양 공연 - 봄이 온다' 공연 실황이 녹화 중계됐습니다.

이날 멤버 조이가 빠진 채 4인조로 등장한 레드벨벳은 '빨간 맛'과 '배드보이'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레드벨벳은 가사 수정 없이 원곡 그대로 불렀으며 안무도 원곡 안무에서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진행됐습니다.

다만 '배드보이'를 부르던 중 멤버 슬기가 장총을 쏘는 안무를 귀여운 손동작으로 수정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평양 공연 위해 총 쏘는 안무 귀엽게 수정한 '레드벨벳' 슬기
'배드보이'에서 장총 안무는 슬기의 주요 포인트이지만, 이를 처음 보는 북한 측이 당황할까 봐 수정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평양 공연 위해 총 쏘는 안무 귀엽게 수정한 '레드벨벳' 슬기
한편 지난 2일 평양 공연 내용을 보도한 북한 조선중앙TV는 김정일 위원장과 기념사진을 찍은 레드벨벳의 모습을 공개했으나 무대 영상은 전하지 않았습니다.
레드벨벳 평양 (사진=연합뉴스)
지난 4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환한 레드벨벳은 5일 SM타운 라이브 월드 투어 공연 차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로 떠났습니다.

(구성=오기쁨 에디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연합뉴스)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