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정은 위원장, 고맙다고 하더라"…최진희, '뒤늦은 후회' 부른 이유

"김정은 위원장, 고맙다고 하더라"…최진희, '뒤늦은 후회' 부른 이유
평양공연에 대한 후일담이 하나씩 공개되고 있는 가운데, 가수 최진희가 자신의 노래가 아닌 ‘뒤늦은 후회’를 부른 이유가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일 밤 평양 동평양대극장에서 열린 '남북평화 협력기원 남측예술단 평양공연-봄이 온다'(이하 '봄이 온다')에서 최진희는 자신의 히트곡 ‘사랑의 미로’와 현이와 덕이의 곡인 ‘뒤늦은 후회’를 불렀다.

최진희는 2일 오후 남측 취재진을 만난 자리에서 공연 당시 자신의 노래가 아닌 '뒤늦은 후회'를 부른 것에 대해 공연준비 측의 요청이었다며 "왜 내 노래도 아닌 걸 불러야 하는지 처음에는 이해가 되지 않았다"라고 털어놨다.
평양공연
이어 그는 "어제 김정은 위원장이 내려와 저와 악수하는데 '그 노래를 불러줘서 고맙습니다'라고 말했다"며 "왜 '뒤늦은 후회'를 부르라 했는지 알겠더라"고 후일담을 전했다.

'뒤늦은 후회'는 1985년 현이와 덕이가 발표한 정규 2집 ‘너나 좋아해 나너 좋아해’ 앨범에 수록된 곡이다. 장덕-장현 남매로 이뤄진 현이와 덕이는 1980년대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뒤늦은 후회’는 외로운 심경과 떠나간 사랑에 대한 후회를 담은 곡이다.

한편 남측 예술단은 3일 오후 류경정주영체육관에서 북측 예술단과 함께 두번째 공연을 펼친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KBS 방송화면 캡처)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