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금융당국, 차바이오텍 '오너 사위 주식 매각' 모니터링

차광렬 차병원그룹 회장의 사위인 김남호 DB손해보험 부사장이 차바이오텍의 관리종목 지정 전 보유 중이던 주식을 전량 처분한 것과 관련해 금융감독당국이 미공개정보 이용 가능성에 대한 모니터링에 나섰습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차바이오텍이 4년 연속 영업적자를 냈다는 이유로 지난 22일 관리종목으로 지정되기 전 김 부사장이 차바이오텍 주식 8만2천여주를 모두 처분한 것을 두고 모니터링을 진행 중입니다.

김 부사장은 지난달부터 이달 초까지 보유하고 있던 차바이오텍 주식 8만2천385주를 장내에서 처분했습니다.

이를 두고 차바이오텍이 4년 연속 영업손실 내용을 담은 감사보고서를 제출하던 시기와 맞물려 김 부사장이 내부 정보를 사전에 알았던 것 아니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차바이오텍은 지난 22일 2017회계연도 재무제표에 대해 삼정회계법인에서 감사의견 '한정'을 받았고 당일 한국거래소는 차바이오텍을 관리종목으로 지정했습니다.

차바이오텍은 지난해 10월까지만 해도 1만1천원대를 보이다가 이후 급등세를 타기 시작해 1월 4만2천800원까지 올랐지만, 관리종목 지정 당일인 22일 10% 넘게 하락한 데 이어 23일 하한가를 기록했고 26일 2만원선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감사보고서 제출 전 주식 매매 내역 상에 특이점이 없는지 살펴볼 수 있다"면서도 "지금 단계에서 아직 미공개정보 이용 가능성을 두고 조사를 진행할지를 말하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차바이오텍 측은 "김 부사장이 주식을 장중에 매각한 것이 2월 5일이고 외부감사가 시작된 것은 2월 13일"이라며 "감사가 시작되기도 전에 매각을 시작한 것으로 감사 결과를 미리 알고 매각했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