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컬링 세계선수권에서 '팀 킴' 김은정이 선보인 '어메이징 샷'

[영상pick] 컬링 세계선수권에서 '팀 킴' 김은정이 선보인 '어메이징 샷'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여자 컬링대표팀이 세계선수권에서도 선전하고 있는 가운데 캐나다와의 경기의 한 장면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2일, 캐나다 온타리오주 노스베이에서 열린 세계선수권 예선 8차전은 캐나다와 한국이 흥미진진한 경기를 펼쳤습니다.

이날 우리 대표팀은 1엔드에서 1점 스틸에 성공하며 가뿐하게 출발했습니다.

2엔드에서 캐나다에 1점을 내줬지만 3엔드에서 다시 1점을 따고 2대1로 경기를 리드했습니다.

이후 두 나라는 접전을 펼치다가 3대3 동점인 상태로 6엔드를 맞았습니다.
컬링 세계선수권 김은정
6엔드 후반, 하우스 안에 캐나다 빨간 스톤 5개와 한국 노란 스톤 5개가 들어가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이때 해결사 김은정이 나섰습니다.

김은정이 투구한 스톤은 빠른 속도로 정확하게 하우스를 향해 미끄러지더니 우리 스톤을 밀어 하우스 안에 안착시켰습니다.

또 밀린 우리 스톤이 캐나다 스톤을 밀어내면서 결국 우리나라는 6엔드에서 1점을 얻었습니다.
컬링 세계선수권에서 '팀 킴' 김은정이 선보인 '어메이징샷'
깔끔하게 여러 스톤을 처리해내는 김은정의 투구에 경기를 시청하던 누리꾼들은 "어메이징샷이다!", "김은정은 컬링을 위해 태어난 것 같다"며 환호했습니다.

이날 우리 대표팀은 비록 캐나다에 4대8로 졌지만 팬들은 밤을 새우며 '팀 킴'을 응원했습니다.
컬링 여자 대표팀
미국 CNN은 이날 '팀 킴'의 인기를 언급하면서 "지난 20년간 캐나다와 스웨덴이 세계여자컬링을 주도했으나 평창동계올림픽에서 한국이 뛰어난 활약을 펼치면서 새로운 역사가 쓰였다"고 소개했습니다. 

대표팀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23일 스위스, 일본 경기를 치르고 이어 24일 러시아, 스코틀랜드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영상 픽'입니다.

(출처=유튜브 'World Curling TV')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