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문재인 대통령을 도우소서"…배우 토마스 맥도넬이 공개한 메시지

[스브스타] "문재인 대통령을 도우소서"…배우 토마스 맥도넬이 공개한 메시지
할리우드 배우 토마스 맥도넬이 문재인 대통령을 언급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토마스 맥도넬이 지난 18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사진에는 한글로 쓴 자필 메시지가 담겨있습니다.

공개된 메시지에는 "무기가 평화를 이룰 수 없고 민심을 이기는 권력이 없어져야 합니다. 지혜로운 분들이여 문재인 대통령을 도우소서"라는 글귀가 담겨있습니다.
토마스 맥도넬
글씨체와 문구 내용이 웬만한 한국인 못지않아 놀라움을 자아냅니다.

앞서 토마스 맥도넬은 지난 1월에도 "문재인 대통령님 감사합니다. 행복한 나라로 이끌어주세요"라고 적은 손글씨 사진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토마스 맥도넬
토마스 맥도넬은 또 과거 트위터를 통해 '일본해'라고 쓰인 세계 지도를 '동해'로 수정해놓은 사진을 올려 국내 누리꾼들로부터 환호받기도 했습니다.

토마스 맥도넬은 직접 한글로 인사를 전하는 등 평소 뛰어난 한국어 실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토마스 맥도넬은 "한국어의 매력에 흠뻑 빠져 관심을 가지게 돼 마음에 드는 한국말을 수집한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토마스 맥도넬이 직접 한국에 방문해 개그우먼 김숙과 친분을 자랑했습니다.
토마스 맥도넬
본격적으로 한국말을 배웠다는 토마스 맥도넬은 '명예 한국인', '한글 패치 외국인'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 '포비든 킹덤-전설의 마스터를 찾아서', '다크 섀도우' 등으로 이름을 알린 토마스 맥도넬은 미국 드라마 '원헌드레드'에 출연 중입니다.

(사진=트위터 @ThomasMcDonell)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