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베 정권 위기, 지지율 폭락

아베 정권 위기, 지지율 폭락
극우사학에 대한 국유지 특혜 불하 스캔들이 확산 되면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지지율이 2012년 2차 정권 출범 후 최저 수준으로 크게 떨어졌습니다.

아사히신문이 지난 17~18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아베 내각 지지율은 31%로 한 달 전 44%에서 13%포인트나 하락했습니다.

아베 내각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자는 48%로 지지율보다 훨씬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재무성의 관련 문서 조작에 대한 책임이 아베 총리에게 있느냐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82%가 책임이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또 아베 총리의 부인 아키에 여사가 국회에서 이 문제를 해명해야 한다는 응답도 65%나 됐습니다.

니혼테레비가 지난 16일부터 사흘 동안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도 아베 내각 지지율은 30.3%로 나타나 한 달 전보다 13.7% 포인트 하락했습니다.

또 마이니치신문이 같은 기간 실시한 조사에서도 아베 내각 지지율은 전회보다 12% 포인트 하락한 33%를 기록했습니다.

아베 정권의 지지율이 이처럼 크게 떨어지면서 오는 가을로 예정된 자민당 총재 선거에서 아베 총리가 3연임을 하기 어렵다는 부정적인 전망이 확산 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