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원랜드 부정합격 226명 전원 면직…文 "책임 물으라"

<앵커>

예산이 잘 마련될지, 과연 예산을 쓴다고 해서 일자리가 늘어날 건지, 기업들이 일자리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나설 줄 건지, 정부가 오늘(15일) 내놓은 특단의 대책에도 걱정하는 목소리가 벌써부터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가 이런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야겠습니다. 정부는 또 일자리 대책과 함께 청춘들에게 좌절감을 안기는 취업비리에 대해서도 엄하게 책임을 묻기로 했습니다. 강원랜드에 부정합격한 것으로 드러난 226명 전원에 대해 면직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남승모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강원랜드로 대표되는 공공기관의 채용 비리결과를 보고 받고 철저하고 신속한 후속조처를 지시했습니다.

채용비리가 드러났는데도 부정합격자 처리에 소극적인 공공기관 책임자에 대해서도 책임을 물으라고 강조했습니다.

[김의겸/청와대 대변인 : 가담자나 부정합격자 처리에 소극적인 공공기관의 책임자에 대해서는 엄중히 책임을 물으라고 지시했습니다.]

청와대는 이에 따라 채용비리와 관련해 부정합격한 것으로 확인된 강원랜드 226명 전원에 대해 직권 면직 등 인사조처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면직 대상자들은 검찰 수사와 산업통상자원부 조사 결과, 점수 조작 등을 통해 부정합격한 것으로 확인된 사람들로 지난달 5일 업무에서 배제된 상태입니다.

청와대는 면직 조치를 위해 강원랜드 감독기관인 산자부와 협의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청와대는 앞으로 상급기관 등 자체 조사결과 부정합격이 확인되면 사법처리 전이라도 면직 등 인사조처에 나설 방침입니다.

청와대는 강원랜드 외 다른 공공기관이나 준공공기관, 나아가 민간기관에서도 부정합격자 문제에 관해 정부가 행사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면 아끼지 않을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