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잇단 미투 폭로에 '사퇴·정면 대응'…민주당에 퍼진 파장

<앵커>

이런 와중에 민주당 관계자들이 잇따라 미투 폭로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민병두 의원은 의원직을 내려놓겠다고 나설 정도로 파장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권란 기자입니다.

<기자>

민병두 의원의 아들이 한 인터넷 기사에 단 댓글입니다. 부친의 의원직 사퇴는 "권위에서 나오는 보호를 버리고 진실 공방에 임하겠다는 의지"라는 겁니다.

앞서 민 의원 아내도 "조금만 잘못해도 성당에서 고해성사하는 사람"이라며 진실을 따져보겠다는 민 의원 측 의사를 전했습니다.

민주당은 사실관계가 다른 부분이 있다고 주장하면서도 의원직까지 포기하는 건 지나치다며 사퇴 재고를 요청했고 오늘(12일) 최고위에서 이 문제를 공식적으로 논의할 예정입니다.

내연녀 특혜 공천 의혹이 제기된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은 정면 대응을 선택했습니다.

의혹을 제기한 자신의 전처와 민주당원 오영환 씨가 특혜를 요구해 거절하자 보복성 정치공작에 나섰다고 주장했습니다.

[박수현/전 청와대 대변인 : 이들(전 처와 오영환 씨)의 요구를 듣고 일언지하에 거절했습니다. 이번 충남 도지사 선거에서 유력 후보인 저 박수현을 낙마시키고자 하는 음모를 부리고 있습니다.]

그러자 폭로에 나섰던 박 전 대변인의 전 부인이 추가 반박과 폭로에 나섰습니다. 민주당은 박 전 대변인과 정봉주 전 의원 건은 원칙에 따라 처리한다는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