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골룸] 최종의견 124 : 이재용과 사법부, 그리고 前 대법관(교통사고 소송 관련, 층간 흡연)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항소심 선고 결과를 두고 많은 비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무죄는 늘어나고, 뇌물 액수는 줄어들고, 실형을 선고한 1심을 뒤집고, 집행유예형이 선고된 항소심.

항소심의 재판 결과가 과연 법리적으로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인지, 상식적으로 용인할 수 있는 수준인지 최종의견에서 자세한 이야기 나눴습니다.

앞으로 남은 대법원 재판에서 삼성 측은 차한성 전 대법관을 변호인으로 선임했다가, 어제(7일) 차 전 대법관은 사임계를 제출했습니다. 공익 활동을 하겠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던 차 전 대법관이 삼성 사건을 수임한 게 적절한 지도 알려드립니다.

오늘도 SBS 권지윤 기자, 김선재 아나운서, 정연석 변호사, 이상민 변호사가 함께 합니다. *final@sbs.co.kr: 많은 질문과 사연 보내주세요.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