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도권] '인천-KTX 광명역' 셔틀버스 노선 개통됐다

<앵커>

인천에서 KTX를 타려면 광명역으로 가서 갈아타야 해서 불편했는데요, 이달 초 인천과 KTX 광명역을 연결하는 셔틀버스 노선이 개통됐다는 소식입니다.

이정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KTX 광명역으로 떠나는 버스 노선은 부평역과 청라국제도시역,그리고 원인재역 등 세 군데서 각각 출발합니다.

이달 초에 개통돼 인천시 내에서 30~40분이면 광명역에 갈 수 있게 됐습니다.

그동안 서울역으로 돌아가거나 버스를 두세 번 갈아타야 하는 불편이 해소된 겁니다.

[이수선/인천시 간석동 : 전철 따로 갈아탈 필요도 없고 시간도 짧아지고 해서 (편하고) 그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배솔찬/인천시 산곡동 : 서울역까지 가야 되고 아니면 돌아가기도 해야 하니까 조금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바로 갈 수 있어서 많이 편해진 것 같습니다.]

지난해부터 코레일과 광명역 연계를 위한 버스 노선개통을 추진해온 인천시는 시승행사를 열고 노선 개통을 환영했습니다.

인천 시내와 KTX 광명역을 연결하는 세 개 버스노선에는 총 16대가 투입돼 하루 평균 35차례 운행됩니다. 요금은 청라, 부평 출발기준으로 2,650원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