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문 대통령 "국회가 개헌안 발의 안 하면 정부가 할 수밖에"

조민성 기자 mscho@sbs.co.kr

작성 2018.03.07 14:59 수정 2018.03.07 16:2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문 대통령 "국회가 개헌안 발의 안 하면 정부가 할 수밖에"
문재인 대통령은 7일 "국회가 필요한 시기까지 개헌안을 발의하지 않으면 정부가 발의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여야 5당 대표와의 청와대 오찬 회동에서 "국회가 개헌을 안 하면 어떻게 개헌을 하나"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수석대변인이 국회 브리핑에서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개헌은 일종의 국정 블랙홀과 같은 것이고, 그래서 얼른 마무리 짓고 다른 국정에 전념해야 한다"며 "이번 지방선거를 놓치면 개헌의 모멘텀을 만들기 쉽지 않다. 국회가 좀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지금 국회에서 (개헌 논의에) 속도가 안 나 답답하다"면서 "개헌은 대선 공약으로, 국민에 대한 약속을 지키려면 국회에서 노력하는 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고 바른미래당 신용현 수석대변인이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다른 대선후보도 6·13 지방선거 때 개헌하기로 하지 않았느냐"면서 "국민이 기다리고 있어서 국회가 하는 게 우선이긴 한데 국회가 안 하면 어떻게 할 거냐 그래서 정부가 준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