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보도 얻고 민원도 처리해요…'자동차 365' 내일부터 운영

[경제 365]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내일(1일)부터 자동차 종합 온라인서비스 '자동차 365' 사이트를 운영합니다.

자동차에 대해서 정부와 민간이 갖고 있는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단계별로 필요한 민원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용하려는 사람은 스마트폰 앱 '자동차 365'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

정부가 36년 만에 택시 합승을 허용하는 방안을 신중히 검토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교통 서비스 업체들이 정부와의 간담회에서 스마트폰 같은 신기술을 이용해서 택시 합승을 부활시키는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요구하자 검토에 들어간 겁니다.

정부는 다음 달 택시업계 관계자들을 모아 논의할 예정이지만, 승객들에 거부감이 크고 안전에 대한 걱정도 있어서 실현이 될지는 미지수입니다.

---

성실 납세자에게 국세청이 주는 '세금 포인트'의 사용기준이 완화됩니다.

지금까지 개인은 포인트가 50점이 넘어야 쓸 수 있었는데 이걸 모레부터 폐지하고 법인사업자도 기준을 1천 점에서 500점으로 낮췄습니다. 세금 포인트로는 담보 없이 국세를 내는 기한을 미루는 데 쓸 수 있습니다.

---

한국은행은 최근 미국이 무역 압박을 하고 금리를 올릴 거라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에서도 올해 우리 경제가 3%대 성장을 할 거라는 전망을 유지했습니다.

한국은행은 어제 기준금리를 동결하면서 물가가 크게 오르지 않을 것으로 보여서 낮은 금리를 유지할 거란 뜻을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