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영상pick] "우린 멈추지 않는다"…'고퀄' 컬링 패러디 영화 예고편 등장

오기쁨 에디터,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8.02.28 11:44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영상pick] "우린 멈추지 않는다"…고퀄 컬링 패러디 영화 예고편 등장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우리나라 컬링 대표팀이 평창 동계올림픽 최고의 스타로 떠오른 가운데 패러디 영상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대표팀 경기 중 가장 큰 긴장감을 선사했던 한일전을 소재로 한 패러디 영화 예고편이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 26일 유튜브에는 '더 컬링 : 한일전 영화 메인 예고편'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영상은 지난 2011년 7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 발표 순간에서 시작됩니다.

이어 화려하게 막을 올린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모습이 펼쳐집니다.
컬링 패러디 영화 예고편 등장빙판 위에서 경기를 펼치는 선수들의 모습이 손에 땀을 쥐게 합니다. 

연이은 승리의 기쁨도 잠시, 우리나라 대표팀 선수들 앞에 커다란 장벽이 나타납니다.
컬링 패러디 영화 예고편 등장일본 컬링 대표팀과 맞붙게 된 겁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은 포기하지 않고 접전을 펼친 끝에 승리를 거머쥡니다.
컬링 패러디 영화 예고편 등장이 영상은 지난 23일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린 컬링 여자 준결승을 패러디한 것입니다.

당시 우리나라와 일본은 메달 스코어가 금 4, 은 4, 동 4로 동일한 상황.

경기 막바지 11엔드에는 두 나라 모두 7점인 데다가, 스톤이 하우스를 사이에 두고 각각 하나씩 자리해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컬링 여자 준결승손에 땀을 쥐게 하는 시간이 지나고 우리나라는 1점을 얻어 승리해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이후 우리나라는 결승에서 스웨덴에 아쉽게 패했지만, 사상 첫 은메달을 따냈습니다.
컬링 여자대표팀 (사진=연합뉴스)이번 올림픽에서 컬링의 매력을 많은 이들에게 알린 '팀 킴'은 다음 달 17일 세계선수권에 출전합니다.  

'영상 픽'입니다.

(출처=유튜브 '신천패밀리',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