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슈퍼스타 DJ 마틴 개릭스…평창 올림픽 폐막식에서 이룬 꿈

네덜란드 출신 DJ 마틴 개릭스가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 무대에서 자신의 오랜 꿈을 이뤘습니다.

지난 25일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는 동계올림픽 폐막식이 열렸습니다.

그동안 고생한 선수들과 관중들은 하나 되어 웃고 춤추며 분위기를 즐겼습니다.
슈퍼스타 DJ 마틴 개릭스…평창 올림픽 폐막식에서 이룬 꿈
특히 '승리의 밤' 순서가 되자 마틴 개릭스가 무대에 올라 폐막식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개릭스는 'Pizza'와 'Together' 등 EDM 무대를 연달아 선보이며 몸을 들썩이게 했습니다.
슈퍼스타 DJ 마틴 개릭스…평창 올림픽 폐막식에서 이룬 꿈
이번 무대에 오르고 싶었던 개릭스는 지난 주말, 네덜란드 대사관을 통해 "올림픽이라는 꿈의 무대에 꼭 서고 싶다"며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 측에 연락했습니다.

특히 개릭스가 국내 대학 축제의 가수 섭외비보다 낮은 최소한의 비용만 받아 사실상 '노 개런티'로 출연한 것과 다름없다고 조직위 측은 밝혔습니다.

또 개릭스는 이번 무대를 위해 왕복 항공편 비용과 모든 스태프의 체류비를 직접 부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개릭스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림픽 폐막식에 출연하다니 믿기지 않는다"며 "나는 2004년 아테네 올림픽 개막식 공연에 오른 DJ 티에스토(Tiesto)의 무대를 보고 꿈을 키웠다. 나도 티에스토처럼 누군가에게 영감과 동기를 유발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슈퍼스타 DJ 마틴 개릭스…평창 올림픽 폐막식에서 이룬 꿈
또 공연을 마친 뒤에는 무대에 오른 자신의 사진과 함께 "꿈꾸는 것을 멈추지 말라"는 문구로 소감을 밝혔습니다.

마틴 개릭스는 전 세계 DJ의 인기가 반영된 'DJ 맥 톱100 (DJ Mag TOP100)'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마침내 꿈을 이룬 DJ 개릭스의 열정적인 무대,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영상편집 : 한수아VJ, 사진 : 연합뉴스, 소니뮤직 제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