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이명박 정부 청와대가 제2 롯데월드 건설을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했다는 것을 입증할 문건을 SBS가 확보했습니다. 당시 청와대가 건설을 위한 단계별 추진 계획, 시나리오까지 만든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단독 보도입니다.
▶ [단독][제2롯데월드①] MB 청와대, '제2 롯데월드 건설' 시나리오 만들었다

2. 제2롯데월드가 들어서면 성남 서울공항을 이용하는 전투기 안전에 문제가 된다는 게 공군의 입장이었습니다. 공군의 이런 입장을 바꾸도록 이명박 정부 청와대가 적극적으로 개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제2롯데월드②] 청와대-롯데 '비밀회동' 이후…문건대로 일사천리 진행
▶ [제2롯데월드③] '불가' 입장 180도 바꾼 공군…청와대 주도적 개입
▶ [제2롯데월드④] MB정부, 제2롯데월드 건설 앞장선 이유는?…문건 속 정황

3. 이명박 전 대통령이 금융기관 인사 청탁을 대가로 거액을 받은 의혹이 추가로 드러나 검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검찰은 뇌물이 사위인 이상주 삼성전자 전무를 통해 넘어간 것으로 보고 이 전무를 소환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 [단독] MB, 인사청탁 거액 수수 의혹…MB사위 검찰 소환

4. SBS가 시사만화의 거장으로 알려진 박재동 작가가 후배 작가를 성추행하고 희롱했다는 제보를 받아 취재했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 [단독] 만화계도 '미투'…"시사만화 거장 박재동 화백이 성추행"

5. 미성년자 단원들을 성폭행한 의혹을 받는 극단 번작이의 조증윤 대표가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잇따르는 '미투' 폭로 속에 가해자로 지목된 인물이 체포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배우 최일화 씨는 성추행 전력을 스스로 고백하고 모든 활동을 접겠다고 밝혔습니다.
▶ '미투' 이후 가해자 첫 체포…경찰 "19명 수사 검토"

6.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25일) 김영철 통일전선부장을 만나 북한 비핵화 필요성을 직접 천명했습니다. 구체적인 로드맵까지 제시했는데 평소 강조해온 핵 동결 후 폐기라는 2단계 해법을 설명한 거로 보입니다.
▶ 문 대통령, 북에 '비핵화' 직접 언급…로드맵도 제안

7. 동계올림픽 사상 가장 많은 6개 종목에서 17개 메달을 딴 우리 선수들이 해단식을 가졌습니다.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선수들은 북측 선수단과 눈물로 작별했습니다.
▶ "영미!" 웃음 넘친 평창 선수단 해단식…뜨거운 박수

8. 평창올림픽이 끝났지만, 여운과 감동은 가시지 않고 있습니다. 최고의 명승부 짜릿했던 순간을 다시 짚어봅니다.
▶ 0.01초·14cm로 갈린 승부…평창 '짜릿했던 순간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