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사정보 유출' 검사 2명 오늘 구속심사…'윗선' 수사 기로

'수사정보 유출' 검사 2명 오늘 구속심사…'윗선' 수사 기로
민감한 수사정보를 외부로 유출했다는 의혹을 받는 현직 검사 2명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23일) 밤 결정됩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오늘 오후 3시 강부영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추 모 검사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열고 구속 사유를 심리합니다.

추 검사는 지난 2014년 초임지였던 서울서부지검에서 공판검사로 일하면서 최 모 변호사가 고소해 구속된 피의자 A씨의 관련 수사자료와 개인정보를 최 변호사 측에 제공한 혐의를 받습니다.

검찰은 지난해 말 최 변호사와 주변인의 자택과 사무실, 차량 등을 압수수색한 결과 외부로 유출돼선 안 되는 각종 수사기록 문서파일과 녹취파일 등을 다량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또, 오늘 오후 3시 오민석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최 모 검사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도 엽니다.

최 검사는 지난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서울남부지검에 근무하면서 코스닥 상장사 홈캐스트 주가조작 사건에 관련된 수사정보를 수사 대상자였던 장 모 씨 측에 흘리는 데 관여한 혐의를 받습니다.

앞서 서울고검 감찰부는 서울남부지검에서 홈캐스트 주가조작 사건을 담당했던 수사관 등 현직 수사관 2명을 지난해 말 뇌물수수 등 혐의로 구속기소 한 바 있습니다.

감찰부는 지난 21일 추 검사와 최 검사를 불러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하다가 긴급체포해 어제 이들의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들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오늘 밤, 늦어도 내일 새벽 결정될 전망입니다.

법조계 안팎에서는 초임 검사였던 추 검사가 민감한 정보를 외부에 유출했다는 점에서 검찰 '윗선'이 연루된 대형 법조 게이트 사건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