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폭로 신빙성 있다" 경찰, 조민기 성추행 논란 본격 수사

"폭로 신빙성 있다" 경찰, 조민기 성추행 논란 본격 수사
배우 겸 전 대학교수 조민기(52)씨 성추행 의혹과 관련, 경찰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충북지방경찰청은 오늘(22일) "인터넷 게시글, 학교 자체 조사 등 내사 결과에서 드러난 피해자들의 진술에 신빙성이 있어 범죄 혐의가 있다고 판단, 수사로 전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피해 학생들을 불러 조 씨 성추행 관련 진술을 받기로 했습니다.

대학 측이 피해 학생들을 상대로 벌인 진상조사 내용을 확보한 경찰은 조사 내용과 피해자 진술 내용을 면밀히 검토할 예정입니다.

피해 학생들의 진술에서 범죄 혐의가 구체적으로 드러나면 조 씨를 불러 조사할 방침입니다.

조 씨에 대한 성추행 관련 고소·고발 없지만, 성추행은 반의사 불벌죄(피해자가 가해자의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할 경우 처벌하지 않는 죄)가 아니어서 경찰이 인지 수사를 할 수 있습니다.

조 씨가 재직했던 학교 측은 복수의 학생들로부터 제보를 받아 성추행 의혹과 관련, 자체 조사를 벌인 뒤 성추행 의혹이 일부 사실로 확인됐다며 조 씨에 대해 정직 3개월의 중징계를 내렸습니다.

학교 측은 이어 조 씨가 사직서를 제출하자 지난 20일 수리했습니다.

지난 20일 새벽 디씨인사이드 사이트의 익명 게시글 작성자는 "청주의 한 대학 연극학과 교수가 수년간 여학생들을 성추행했다"고 폭로했습니다.

이후 페이스북 등에는 조 전 교수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졸업생들의 폭로가 이어졌습니다.

한 졸업생은 "재학 시절 조민기 교수가 오피스텔로 불러 술을 마시게 한 뒤 '자고 가라'고 했고 누워 있는 나에게 신체 접촉을 했다"며 "너무 무서웠고 당황스러웠지만 문제를 제기하지 못했다"고 털어놨습니다.

조 씨는 2004년 이 대학 겸임교수를 시작으로 2010년 연극학과 조교수로 부임, 지난해까지 학생을 가르쳤습니다.

1982년 연극배우로 데뷔한 조민기는 그동안 굵직한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해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