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법무장관에 "왜 오바마 정부는 수사대상 아닌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간 21일 러시아의 미 대선 개입을 막지 못했다는 이유로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 민주당을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 계정에 "질문: 모든 러시아의 대선 개입이 오바마 행정부에서 일어났다면, (취임일인) 1월 20일 바로 직전까지, 왜 그들은 수사의 대상이 아닌가?"라며 "왜 오바마는 대선 개입에 관해 어떤 것도 하지 않았는가? 왜 민주당의 범죄들은 수사 대상이 아닌가? 제프 세션스에게 물어보라!"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에게 대놓고 오바마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를 요구한 것은 최근 로버트 뮬러 특검이 사위인 재러드 쿠슈너의 과거 비즈니스까지 조사하고 측근들을 기소하는 등 '러시아 스캔들' 수사에 박차를 가한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이에 대해 CNN은 "러시아의 미 대선 개입에 대한 대응으로 비판 받아온 트럼프 대통령이 세션스 법무장관에게 오바마 행정부에 대한 수사 착수를 요구했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오바마 전 대통령을 최근 일련의 트윗을 통해 비난했지만 세션스 장관이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주장하기는 처음"이라고 지적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