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뉴스pick] 화제의 선수 '클로이 김'…SNS 팔로워 수도 폭발적 증가

장현은 작가,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8.02.14 16:42 조회 재생수4,988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뉴스pick] 화제의 선수 클로이 김…SNS 팔로워 수도 폭발적 증가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설상 종목 여자 최연소 금메달을 획득한 클로이 김이 SNS에서도 그 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 스노보드 국가대표 클로이 김은 어제(13일) 평창올림픽 여자 하프파이프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경기가 끝난 뒤 클로이 김은 경기장 내 시상식 사진과 함께 "우는 것을 싫어하지만, 이번 한 번은 나 자신을 봐줄 것"이라며 주변에서 도와준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클로이 김 인스타 캡처이 글은 게시된 지 하루 만에 좋아요 32만 개를 받고, 댓글도 7천 4백 개 이상 달렸습니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지난달 말 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16만 명가량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클로이 김 인스타 캡처클로이 김이 금메달을 획득한 어제 오후 팔로워는 40만 명 정도로 증가했고, 현재는 55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트위터 팔로워도 현재 24만 명에 달합니다.

IT 매체 '기즈모도 UK'에 따르면 평창 올림픽 개막 직전 팔로워 수는 9천 600여 명이었습니다. 대회 기간에만 20만 명 넘게 새로 팔로잉한 셈입니다.

클로이 김은 대회 기간에도 활발하게 SNS 활동을 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클로이 김 트위터 캡처클로이 김 트위터 캡처12일 예선 중에는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다"는 글을 올리는가 하면, 어제 결선 3차 시기 전에는 "아침에 샌드위치 다 안 먹은 게 후회된다. 괜히 고집부렸다. 이제야 배가 고프다"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 인스타그램 'chloekimsnow' 캡처, 트위터 'Chloe Kim'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