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GM 군산공장, 디트로이트로 돌아올 것"

<앵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미 FTA는 나쁜 협정이며 재앙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같은 자리에서 GM이 한국 군산에 문을 닫는 건 물론이고 공장이 디트로이트로 돌아오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홍갑 기자입니다.

<기자>

트럼프 대통령은 공화, 민주 양당 의원들과 무역 관련 간담회를 하는 자리에서 "한국과 매우 나쁜 무역협정을 맺고 있다"며 "그 협정은 재앙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또 "한미 FTA를 고치거나 폐기할 예정인데 조치를 취하기도 전에 GM이 군산공장 문을 닫고 디트로이트로 돌아오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자신이 대통령이 되지 않았으면 이런 소식을 듣지 못했을 것이라며 자신의 공임을 강조했습니다.

GM은 경영난을 겪는 한국GM에 대한 자구노력의 일환으로 한국 군산공장을 5월 말까지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공장 폐쇄 이후 생산 시설을 한국에서 미국으로 옮기겠다는 발표는 없었습니다.

외신들은 "GM이 공장을 디트로이트로 옮긴다는 발표를 한 적이 없다"며 현재로선 디트로이트 이전설에 근거가 없다고 전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GM의 군산공장 폐쇄 결정을 한미 FTA를 공격하기 위한 수단으로 삼았다고 보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