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낮 1시부터 운영중단…미세먼지 '나쁨'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낮 1시부터 운영중단…미세먼지 '나쁨'
황사로 10일 서울 전역의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기록한 가운데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운영이 낮 1시부터 중단됩니다.

스케이트장의 대기 질 측정 결과 '통합대기환경지수'가 오전 10시부터 2시간 연속으로 151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서울시는 이에 따라 이용객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운영중단을 결정했습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전날에도 대기 질 악화로 오후 5시 30분부터 잠시 운영이 중단됐습니다.

통합대기환경지수란 대기오염도 측정치를 국민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아황산가스·미세먼지·이산화질소·일산화탄소·오존·초미세먼지 등 6개 항목을 종합해 내는 수치입니다.

서울시는 스케이트장 이용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측정한 통합대기환경지수를 전광판에 실시간으로 내보내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대기 질 측정 수치가 151 미만으로 회복되면 스케이트장 운영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30분 간격으로 운영됩니다.

대기 질 악화로 운영을 멈출 경우 이용 중단 시각 2시간 전에 홈페이지(www.seoulskate.or.kr)에 공지합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