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돈 걱정하며 통화하던 여성…낯선 이가 내민 '도움의 손길'

[뉴스pick] 돈 걱정하며 통화하던 여성…낯선 이가 내민 '도움의 손길'
돈 걱정을 하다 기차에서 깜빡 잠이 든 한 여성이 깜짝 선물을 받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9일, 영국 BBC 등 외신들은 얼굴도 모르는 사람에게서 뜻밖의 도움을 받은 여성의 사연을 소개했습니다.

23살 엘라 요하네센 씨는 지난 27일 피터버러 역에서 기차를 탔습니다. 자리에 앉아 엄마와 전화하기 시작한 요하네센 씨는 자신의 힘든 상황을 털어놓았습니다. 수중에 있는 돈이 너무 없고 대출 한도를 넘겨 너무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겁니다.

이후 속상한 통화를 마치고 잠깐 잠이 들었다 눈을 뜬 요하네센 씨는 무릎 위에 놓인 냅킨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냅킨을 펼치자 20파운드 지폐 5장, 우리나라 돈으로 15만 원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요하네센 씨는 벅차오르는 감정에 그 자리에서 펑펑 울고 말았습니다. 그녀는 "대학 4학년 과정을 이수하는 동안 아르바이트를 그만두고 학업에 전념하면서 빚이 생긴 상태였다"며 "그 돈 덕분에 당장 대출한도를 넘긴 빚을 갚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지난 18개월 동안 아빠와 할아버지, 할머니가 모두 돌아가시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이 사건을 통해서 여전히 세상에는 친절하고 좋은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요하네센 씨는 자신의 사연을 페이스북에 올리며 "부디 내게 선물을 주신 분에게 감사의 인사가 전해지기를 바란다"며 "나도 앞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함을 베풀며 살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이 글은 엄청난 화제를 모으며 7천 회 가까이 공유되었고 "키다리 아저씨 같다", "작은 호의라도 큰 감동을 줄 수 있다"는 반응과 함께 누리꾼들에게 훈훈함을 전하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페이스북 Ella Johannessen)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