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타 탄생…우상 조코비치 꺾은 정현' 외신들도 극찬

'스타 탄생…우상 조코비치 꺾은 정현' 외신들도 극찬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이 호주오픈 6회 우승에 빛나는 노바크 조코비치를 물리치자 외국 언론들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정현은 2년 전 이 대회 1회전에서 조코비치를 만나 0-3으로 완패를 당했습니다. 당시 20세 어린 나이였던 정현은 당시 세계 1위였던 조코비치를 상대로 간혹 멋진 장면을 만들어내기도 했지만 스코어에서 보듯 이렇다 할 반격은 해보지 못했었습니다.

2년이 지난 올해 정현은 남자프로테니스 투어 대회에서 한 차례 우승했고, 반면 조코비치는 지난해 7월 윔블던 이후 팔꿈치 부상에 시달렸다고는 하더라도 많은 이들의 예상은 '조코비치의 승리'였습니다.

정현의 승리 이후 대회 인터넷 홈페이지는 블로그를 통해 '스타가 탄생했다'며 '정현이 자신의 어릴 적 우상인 조코비치를 상대로 예상 밖 승리를 거뒀다'고 평가했습니다.

심지어 '플레이스테이션 스타일 테니스'라며 '게임에서나 가능한 수준의 멋진 샷들이 3세트 타이브레이크에서 나왔다'고 극찬했습니다.

또 '몇 차례 샷은 입이 떡 벌어지게 만드는 수준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AFP통신은 '정현이 부상을 안고 뛴 조코비치를 탈락시켰다'는 제목을 뽑았습니다.

조코비치가 지난해 7월부터 고생한 팔꿈치 부상 때문에 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지 못한 쪽에 초점을 맞춘 것입니다.

AFP통신은 '조코비치는 공을 향해 팔을 뻗을 때 통증이 있는 것처럼 보였다'고 묘사했습니다. 로이터통신 역시 '정현이 호주오픈에서 조코비치를 물리치는 파란을 일으켰다'며 '끈질긴 정현이 전 세계 랭킹 1위 조코비치가 구사하는 샷을 모두 빨아들이는 것 같았다'고 전했습니다.

로이터통신도 '조코비치는 팔꿈치를 굽힐 때마다 얼굴을 찌푸려야 했다'고 몸 상태가 정상이 아니었다고 진단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