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이명박 전 대통령이 '정치 보복'을 주장한 지 하루 만에 문재인 대통령이 반박에 나섰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을 거론하며 정치 보복 운운한 데 대해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 靑 "盧 죽음·정치보복 거론에 분노"…文-MB 정면충돌
▶ MB 발언에 '분노' 드러낸 문 대통령…결정적 이유는?

2. 이명박 전 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대응을 자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하지만 측근들은 "분노한다고 정치보복의 본질이 바뀌냐"며 반발했습니다.
▶ MB 측 "靑 아픈 데 찔린 듯…'정치보복' 본질 안 바뀐다"

3. 국정원 특수활동비로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가 명품을 샀다는 주장이 여당에서 나왔습니다. 민감한 내용에 파장이 거세게 일고 있습니다.
▶ 박홍근 "특활비로 김윤옥 여사 명품 구입"…MB 측 반발

4. 검찰이 이명박 정부 당시 총리실의 민간인 사찰 사건도 전면 재수사에 착수한 거로 확인됐습니다. 당시 민간인 사찰이 이명박 대통령에게 보고됐는지 수사 외압은 없었는지 모조리 살펴본다는 겁니다.
▶ "민간인사찰 전면 재수사"…MB 옥죄기 나선 검찰

5. 남북이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구성에 합의했지만, 손발을 맞출 시간은 1주일밖에 안 될 거로 보입니다. 마식령 스키장에서 남북 공동 훈련도 1박 2일에 불과해, 화해와 단합이라는 상징성에 의미를 뒀다는 분석입니다.
▶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구성 합의…1주일 합동훈련

6. 국세청이 수상한 돈으로 서울 강남 아파트를 산 5백여 명에 대해 세무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세금을 안 내려고 가족끼리 편법 증여한 사례가 많았습니다.
▶ "생활고 시달려" 1억 턴 새마을금고 강도…7시간 만에 체포

7. 금융감독원 직원이 가상화폐에 투자했다가 정부 대책 발표 직전 매도해 50% 차익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금감원이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 금감원 직원, 가상화폐 대책 발표 직전에 팔아 '50% 수익'

8. 반려견 관련 사고가 잇따르자 정부가 대책을 내놨습니다. 입마개를 하지 않은 맹견이나 목줄을 하지 않은 반려견을 데리고 다니는 장면을 찍어 신고하면 포상하는 제도를 시행합니다.
▶ 3월부터 '개파라치' 시행…반려견 사람 물면 주인이 '처벌'

9. 연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서울시가 세 번째로 출퇴근시간대 대중교통 요금을 면제했습니다. 그런데 벌써 책정 예산의 절반인 150억 원가량을 소진한 데다 실효성 논란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 서울시의 '하루 50억' 공짜 대중교통 예산, 벌써 반 썼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