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당 "모욕주기 수사"…민주당 "MB, 정치적 금도 넘어"

<앵커>

정치권 분위기 살펴보겠습니다. 민주당은 이 전 대통령 성명이 23년 전 전두환 전 대통령의 골목길 성명 2탄에 불과하다고 비판했습니다. 한국당은 검찰의 모욕주기 수사를 중단하라며 김대중, 노무현 정부의 특수활동비 의혹도 수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권란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당은 청와대의 유감 표명에 대해 "왜 정치보복이라고 하는지 생각해보라"고 되물었습니다. 문재인 정부가 이 전 대통령의 피의사실을 유포해 '모욕주기 수사'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DJ 정부와 노무현 정부의 국정원 특활비, 권양숙 여사의 640만 불 의혹을 거듭 언급하며 정치보복으로 보이지 않으려면 공정하게 수사하라고 강조했습니다.

여당은 어제(17일) 이 전 대통령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을 언급한 데 대해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민주당은 "이 전 대통령이 전직 대통령으로서 품위와 국민에 대한 예의를 저버렸다"며 23년 전 전두환 전 대통령의 골목길 성명 2탄에 불과하다고 깎아내렸습니다.

[우원식/민주당 원내대표 :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를 끌어들인 건 최소한 정치적 금도도 넘은 것으로 대단히 유감스럽습니다.]

국민의당도 "후안무치한 변명"이라고 비난했습니다.

[김동철/국민의당 원내대표 :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있어야 할 자리는 기자회견장이 아니라 참회록을 쓰며 국민에게 석고대죄해야 할 차디찬 감옥입니다.]

민주당과 국민의당은 국정농단 의혹의 시작이 바로 이 전 대통령 때부터라며, 검찰의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