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모닝 스브스] '큰돈 번대!'…청소년 물들이는 '도박 게임'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 유행하는 게임이 있습니다. "신개념 그래프 게임이다. 영국 국민들이 즐기는 게임이다."라며 학생들을 현혹하는데 이미 중독된 학생들이 적지 않습니다.

주변에서 이 게임을 하는 친구들을 목격한 학생도 있고 한 친구는 이 게임으로 돈을 벌었다면서 갑자기 치킨을 선뜻 사기도 했습니다.

해당 게임 사이트엔 '단기간에 빨리 큰돈을 벌 수 있다'는 문구와 함께 비트코인을 이용한 신개념 그래프 게임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정체는 도박게임인 일명 '소셜 그래프'입니다. 명백한 불법이지만, 이 사이트에선 비트코인으로 즐기는 영국 국민 게임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게임은 그래프가 위로 움직이면 출금 버튼을 누르는 타이밍에 따라 돈을 딸 수도 잃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예방치료팀'에서 학생들을 상대로 교육을 나갔는데, 사다리 같은 불법 도박게임을 설명하자, 학생들은 웃으며 요즘엔 이 소셜그래프를 한다고 말할 정도로 학생들 사이에선 성행하고 있었습니다.

학생 대부분 비트코인 게임인 줄 알고 게임을 하지만, 이 게임은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것도 그 시세와 연동된 것도 아닙니다. 이미 중독 증세를 보이는 학생도 적지 않습니다.

휴대전화를 수거하는 시간에 선생님 몰래, 안 쓰는 휴대전화를 내고 다른 휴대전화로 점심시간이나 쉬는 시간에 게임을 한다고요, 이 게임을 하다 적발된 한 고등학생은 처벌을 받게 될까 걱정하기도 했습니다.

가상화폐 투기에 편승한 각종 도박사이트가 범람하고 있는데 한 번에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한탕주의에 10대 학생들까지 물들고 있습니다.

▶ '게임'으로 생각하면 위험…청소년들의 '소셜 그래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